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천 계양을 이재명-원희룡 TV토론

by 에쩨르 2024. 4. 4.

인천 계양을 이재명-원희룡 TV토론


제1야당 대표와 전직 국토부장관이 맞붙은 '인천 계양을 이재명-원희룡 TV토론'. 지난 2일 열린 TV토론에서 'GTX 노선 확보'와 관련해 양 후보간 공방이 있었다.

이재명  
"당장 교통난에 대한 해소책이라면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것처럼 GTX-D Y자 노선을 확보한 상태지만 시행되는 게 중요할 것 같다 예타(예비타당성조사) 면제를 신속하고 강력하게 추진해야 할 것 같다"


원희룡
"지금 GTX도 말씀하셨는데 그런데 문제는 이 모든 것들이 사실 제가 세 달 전까지 국토부장관을 하지 않았나  지난 2년 동안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기관 협의나 추진 사항을 이야기 했는지 말씀해달라"


이재명  
"GTX 노선은 국토부 차관과 유동수 의원과 만나 협의한 기억이 있다. 그 외에도 좀 자세히 언론보도 이런 걸  찾아보시면 꽤 많을 것"

원희룡  
"'유동수 의원과 차관을 만났다', 이렇게 말씀하시는데 허위사실 공표, 과거에 이미 기소됐는데"


이재명  
"유동수 의원실에서 국토부 국장인지, 차관인지 정확하진 않지만 아마 차관이랑 만난 걸로 기억한다."

원희룡  
"관련 추진 사안은 장관이 모두 보고를 받게 돼 있다. 국토부차관이나 LH 사장과 유동수 의원이든 이재명 후보든 협의한 바 절대 없다."


이재명  
"잘 모르겠다. 유동수 의원실에서 만나서 협의했다."

원희룡  
"유동수 의원이 아니라 이재명 후보가 뭘 했는지 묻는 것이다."

이재명  
"유동수 의원실에서 같이 만났다."


원희룡  
"사실 확인 다 책임질 수 있겠냐."




지난해 6월 7일 이재명 후보의 네이버 블로그에는 "GTX-D Y자 노선, 여야 공통공약으로 차질없이 추진해야 합니다"


이재명 후보의 주장에 대한 검증 과정에서, 이재명 후보의 네이버 블로그와 유동수 후보의 블로그에 게재된 내용이 발견되었습니다. 해당 블로그에는 이재명 후보와 유동수 의원, 그리고 국토부 차관이 함께한 사진과 함께 GTX-D Y자 노선에 대한 협의가 있었음을 나타내는 글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는 이재명 후보의 주장이 사실임을 뒷받침하는 증거로 제시되었습니다.

원희룡 후보는 국토부 장관으로서 모든 관련 추진 사항에 대해 보고를 받는 위치에 있었으나, 이재명 후보와 유동수 의원이 국토부 차관과 협의한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이에 대해 유동수 후보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GTX-D 노선에 대한 협의가 실제로 있었음을 확인하며 원희룡 후보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재명 후보와 유동수 의원이 국토부 차관과 GTX-D Y자 노선에 대해 협의한 사실은 블로그 게시물과 사진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원희룡 후보의 주장과 상반되는 결과로, 원희룡 후보가 제시한 '절대 없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결론
원희룡후보
토론하는 태도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