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조국신당 명칭 "조국혁신당"

by 에쩨르 2024. 2. 29.

조국혁신당

조국신당의 공식 명칭은 '조국혁신당'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당의 상징색으로는 '트루블루'가 선택되었는데, 이는 짙은 파란색으로 신뢰와 안정감을 강조하는 색입니다. 조국혁신당은 이 색을 통해 대한민국 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되찾고, 국민들의 삶에 안정감을 돌려주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고자 합니다.

'트루블루'는 광주의 하늘을 상징하며, '코발트블루'는 백두산 천지, '딥블루'는 독도의 동해를 각각 상징한다고 합니다. 조국혁신당은 오는 3월 3일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이 내용을 최종 확정할 계획입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과 창준위 페이스북 등을 통해 당명 공모를 진행해왔다. 창준위 관계자는, “제안 받은 당명 중 ‘조국’이 포함된 당명이 전체의 77.8%에 달했으며, ‘민주’, ‘미래’, ‘개혁’, ‘혁신’ 등이 포함된 당명이 38.2%, ‘국민’, ‘시민’, ‘우리’ 등이 포함된 것이 18%”라고 밝혔다.
창준위 관계자는 “당색으로 정한 ‘트루블루’는 짙은 파란색으로 신뢰와 안정감을 강조하는 색”이라며, “조국혁신당의 최우선 과제인 ‘검찰독재 조기종식’을 통해 대한민국 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되찾고, 국민들 삶에 안정감을 돌려드리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했다.

다른 정당과 조국혁신당의 차이


조국혁신당은 기존의 민주당과는 다른 방식의 정당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조국 인재영입위원장은 조국혁신당이 독재 정권의 조기 종식과 시민들의 분노 및 불만 해결을 위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제3정당으로서 민주당보다 더 잘 싸우고 더 빠르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국혁신당은 검찰 독재의 조기 종식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국민들의 삶에 안정감을 돌려주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기존 정당들과 차별화를 두려는 노력이 엿보입니다

결론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