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쿠팡이츠 26일부터 배달비 무료

by 에쩨르 2024. 3. 19.

쿠팡이츠 26일부터 배달비 무료


쿠팡이츠가 '배달비 0원 시대'를 선언하며 배달 시장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는 쿠팡이츠의 와우(WOW) 회원을 대상으로 한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이 서비스는 2024년 3월 26일부터 시작되며, 와우 회원들은 주문 횟수, 주문 금액, 장거리 배달에 제한 없이 무료로 음식을 배달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는 물가 인상에 따른 부담을 줄여주고, 외식업주들에게는 매출 증대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최근 생활 물가 품목 중 약 80%의 가격이 전년 동월 대비 인상되었으며, 유가 인상까지 겹쳐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쿠팡이츠의 무료배달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외식지출 감소를 막고, 외식업계의 매출 감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쿠팡이츠의 이번 전략은 배달 시장의 경쟁 구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배달 시장은 배달의민족이 약 70%의 점유율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요기요와 쿠팡이츠가 2위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쿠팡이츠는 최근 일일활성 이용자수(DAU)에서 요기요를 넘어서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쿠팡이츠의 무료배달 서비스는 와우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며, 이는 쿠팡의 다른 서비스인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그리고 OTT 서비스인 쿠팡플레이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혜택들은 쿠팡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와우' 경험의 일환으로, 쿠팡은 지난해 와우 회원들에게 약 30억 달러(약 3조 9162억 원)의 절약 혜택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이번 무료배달 서비스는 수도권과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의 주요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적용 지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는 쿠팡이츠가 배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과 외식업주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됩니다.

쿠팡이츠의 무료배달 서비스는 배달 시장의 기존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배달비 부담 없이 다양한 음식을 주문할 수 있게 되었고, 외식업주들은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매출을 늘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결론
쿠팡 논란이 많아서 큰 이벤트
하나 던져준거같은데...
그래도 환영합니다 우선 배달비 공포증이 생겼었는데  다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