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한동훈 "공소취소는 나경원 개인부탁이었다"

by 에쩨르 2024. 7. 20.

한동훈 "공소취소는 나경원 개인부탁이었다"


7월 19일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 6차 방송토론회에서 한동훈 후보와 나경원 후보 간의 격렬한 설전이 벌어졌습니다.

한동훈 후보는 나경원 후보가 법무부 장관 시절 자신에게 패스트트랙 사건의 공소 취소를 개인적으로 부탁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이에 나경원 후보는 강하게 반발하며, 자신이 개인적인 부탁을 한 것이 아니라 당을 대표해 요청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한동훈 후보는 나경원 후보의 요청을 거절한 이유로, 법무부 장관이 개별 사건에 개입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나경원 후보는 이에 대해 자신이 당직자로서 27명의 의원과 보좌진을 대표해 요청한 것이라며, 개인적인 부탁이 아니었다고 반박했습니다

토론회에서 한동훈 후보는 원희룡 후보를 향해서도 공세를 펼쳤습니다.

그는 원희룡 후보가 과거 박근혜, 이명박 대통령을 몰아내자고 했던 점을 지적하며, 정치적 상황이 바뀌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서도 같은 행동을 할 수 있지 않겠냐고 비판했습니다


원희룡 후보는 이에 대해 자신이 검사 시절 적폐청산 수사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해명하며, 정치적 상황에 따라 다양한 해법이 있을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날 토론회는 한동훈 후보가 나경원 후보를 겨냥해 '공소 취소 부탁' 의혹을 제기한 후, 나경원 후보가 이에 강하게 반발하면서 격앙된 분위기로 진행되었습니다

한동훈 후보는 나경원 후보의 요청을 개인적인 부탁으로 규정하며, 법무부 장관으로서 이를 받아들일 수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 한동훈 나경원 주둥이 토론

한동훈 :
나경원 (전 원내)대표님은 당시에 당직도 아니셨고요.개인 차원에서 저한테 부탁하신 거예요.

나경원 : 그게 개인 차원입니까?

한동훈 : 네, 개인 차원입니다.

나경원 : 아니 그게 개인 차원입니까?

한동훈 : 네.

나경원 :
저는 27명의… 제가 제 것만 빼달라고 그랬습니까? 한동훈 후보 똑바로 말하세요! 개인 차원이라고요?

한동훈 : 네.

나경원 :
제가 제 거를 빼달라고 그랬습니까?

한동훈 : 네.

나경원 :
네'? '네'? 저를 이렇게 모욕하실 수 있습니까? 아니 제가 '27명의 의원들이 기소됐고, 우리 거를 공소 취소하려면 야당 의원도 같이 공소 취소를 해야 되니까 그걸 같이 해달라'는 이야기 아니었습니까? 제 것만 뺄 수 있습니까?

한동훈 :
국민들이 보고 계시잖아요? 당사자가 법무부 장관에게 사건 내용을 공소 취소해달라고 요구하는 건 잘못된 겁니다.그걸 받아들일 순 없어요. 다른 국민들이 그러면 자기 사건에 대해서 법무부 장관에게 그럴 수 있습니까?

나경원 :
저는요, 전직 원내대표로서 27명을 대표해서 우리 당 의원, 보좌진들을 대표해서 말씀드린 겁니다.

한동훈 :
말씀을 왜곡하시네요? 그때 상황이 그게 아니었지 않습니까? 제가 구체적으로 말씀 안 드리지만 그렇지 않았잖아요.

나경원 :
무슨 말씀을 하십니까? 밀실, 개인 차원의 부탁, 아니 제가 개인 비리입니까? 이렇게 저를 모욕하는…. 똑바로 말씀하세요!

한동훈 : 똑바로 말씀…(드리고 있다).

나경원 :
똑바로 말씀하세요. 제가 개인 차원의 부탁이라고요?

한동훈 : 네.

나경원 :
제가 왜 개인 차원의 부탁을 합니까? 무슨 말씀을, 그러면 제가 했다는 말을 그대로 옮겨보세요. 아니 그게 개인 차원의 부탁이라고요?

한동훈 :
본인이 당사자인 사건에 대해서 법무부 장관에게 공소 취소를 요구하는 건 안 되는 겁니다. 그걸 받아들일 수는 없는 거예요.

나경원 :
얘기가 안 되네요. 그걸 개인 차원의 부탁이라고밖에 생각하시지 못하는 분하는 분이 당 대표가 된다 그러면 정말 공소 취소를 요구하실지 상당한 의문이 든다는 말씀을 드리고요.

한동훈 : 개인적인 생각이십니다.


결론
어쩜 나경원은 지가 피의자면서
저렇게 뻔뻔하게 공소취소 안해줬다고 지 죄를 방송에서 당당하게 떠드는게 이게 정상적인 나라입니까?

한동훈이 폭로로 여론의 뭇매를 맞고있으니까  한동훈이 잘못하고 지가 잘한거라고 착각하는건가?

니네들은 머리를
장식으로 달고다니는거야?
범죄집단들!!!

나경원 특검법, 한동훈 특검법
무조건 시행해서 감빵 보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