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재명대표 “국민과 주권에 도전하는 권력자들 용서 않겠다”

by 에쩨르 2024. 5. 18.

이재명 “5·18 헌법수록 약속 안 지키는 건 사기보다 엄중한 범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5·18 광주민주화운동 44주년 기념일에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공약이었던 '5·18 정신'의 헌법 전문 수록 약속을 이행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 대표는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열린 기념식 참석 후 기자회견에서 다음과 같은 주요 내용을 언급했습니다

- 개인이 돈을 빌릴 때도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제재를 받는데, 국민 주권을 위임받는 대신에 한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은 사기죄보다도 더 엄중한 범죄 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 윤 대통령이 기념식에 참석한 것은 감사하지만, 대선 때 명백하게 공약했고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공약한 5·18 정신 헌법 전문 수록에 대해 한마디 말씀이 없었다고 아쉬움을 표현했습니다.

- 헌법 전문 수록은 윤석열 정권이 출범하면서 대한민국 주권자들에게 분명하게 공식적으로 약속했던 것이며, 이제 그 약속을 지킬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 더 이상의 5·18 폄훼와 왜곡이 발붙이지 못하도록 5·18 정신 헌법 전문 수록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으며, 국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그 약속을 지키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5·18의 진상을 낱낱이 밝히는 데 앞장서고, 국가폭력 범죄는 반드시 단죄받는다는 상식과 원칙을 바로 세우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반응형